[SR게임] 위메이드-에이엔게임즈, 위믹스 플랫폼 합류 MOU 체결

2021-12-17     이수일 기자

- 김환기 에이엔게임즈 대표 “SLG 장르에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싶다”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게임업체 위메이드는 에이엔게임즈와 함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에이엔게임즈의 게임을 합류시킨다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입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에이엔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전문업체로 SF전략게임을 꾸준히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작 아스트로킹즈는 먼 미래의 인류가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 세력과 맞서 싸우는 SF 다중접속전략시뮬레이션게임(MMOSLG)이다. 이용자는 행성을 발전시키고, 각종 우주 전함 및 미래 기술을 연구하고 영웅을 함장으로 고용해 전투 함대를 구축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에서 미르4 등의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또한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환기 에이엔게임즈 대표는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에이엔게임즈가 집중하고 있는 시물레이션게임(SLG) 장르에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에이엔게임즈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다른 회사들보다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