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6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대한항공, 영국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 기내 서비스 은메달 수상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9.17 15:49:37
  • 댓글 0
▲대한항공 항공기 보잉 787-9. ⓒ대한항공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대한항공은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하는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의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 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보드 호스피탤러티는 탑승객의 경험을 위한 인력,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국제항공 회의체인 ‘퓨처 트래블 익스피어리언스 엑스포’를 공동 개최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을 두고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안전한 항공 운송 서비스 제공, 정보기술(IT) 서비스 개발, 차세대 신형기 도입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노력이 높게 평가된 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콘텐츠 확대,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한 복합 결제 및 굿즈 상품 판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개편 등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인 보잉787-10 친환경 항공기 도입 준비 등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지속적인 대비를 하고 있다.

이승범 대한항공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코로나19 이후에도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