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산업] SK하이닉스, '기후변화 전시회' 참가 청년 예술가 모집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9.17 13:57:57
  • 댓글 0
▲청년예술가 기후변화 위기극복 작품 공모전 포스터. ⓒSK하이닉스

- ‘기후변화 위기 극복한 미래의 세상’ 주제로 내달 17일까지 공모

- 사회적 기업 에이컴퍼니·빅이슈와 ‘사회 안전망’ 구축 협력 도모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SK하이닉스가 코로나19로 인해 출품 기회를 잃은 청년 예술가들을 지원한다.

SK하이닉스는 오는 11월 열리는 ‘기후변화 전시회’에 참가할 청년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7일까지다. 총 상금은 2,500만원이다.

이번 전시회와 공모전은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한 미래의 세상’이다.

공모전에는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가들이라면 평면, 조소, 설치, 사진, 미디어 등 장르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작가당 최소 2개 이상의 작품을 출품해야 하며 최대 10개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단, 일반인의 출품은 제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작가에게는 1인당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시회는 수상작을 중심으로 오는 11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행사를 ‘사회 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특히 사회적 기업 두 곳과 협력 생태계를 확대했다.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는 에이컴퍼니는 행사의 주관을 맡고,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잡지 빅이슈는 이번 전시회 작품들을 특별판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윤욱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 부사장은 “예술가들의 손으로 거듭난 희망찬 미래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과 함께 코로나19로 소외된 예술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