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6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계룡장학재단, 제2회 아이디어 공모전…10월20일까지 접수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1.09.12 12:00:14
  • 댓글 0
▲계룡장학재단 로고. ⓒ계룡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사장)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생각을 모으다(SUM THINK MORE)’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3일부터 ‘제2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계룡장학재단 공모전은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부분은 ▲새로운 시대, 주거 속 우리의 공동공간을 주제로 하는 ‘건축 부문’과 ▲메타버스로 인한 주거공간의 변화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설계를 포함한 건축적인 제안부터 시각적 혹은 기술적 해법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현준 홍익대 교수(건축도시학)가 공모전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주제 관련 강연 영상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또 건축 부문 1차 합격자에 한해 유 교수의 온라인 인큐베이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다. 계룡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35팀을 선발한다. 건축 부문 대상 1팀 500만원 등 총 2,3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찬 이사장은 “우리가 직면할 새로운 변화들을 능동적으로 고민해 보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해결책을 제시해보려는 시도 자체만으로도 큰 배움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시도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설립자인 고 이인구 전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됐다. 지금까지 1만5,414명의 학생에게 63억 7186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정우 기자  jwlee1000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