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환X잔망루피 제품 사진. 상쾌환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를 진행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삼양그룹
▲상쾌환X잔망루피 제품 사진. 상쾌환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콜라보를 진행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삼양그룹

- 상쾌환에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감정표현 16종 담아

- 제품 출시 기념 인증 이벤트 진행…에어팟 프로 등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에 적용한 한정판 제품 ‘상쾌환X잔망루피’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쾌환X잔망루피는 1회분 파우치 포장 및 카톤(종이 상자 포장)에 술자리에서 즐거운 루피, 숙취가 없어 행복한 루피 등 총 16 종의 감정을 표현하는 잔망루피를 담았다.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MZ세대를 겨냥하겠다는 시도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한정 수량만 판매되며 편의점, 네이버 큐원 스마트스토어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캐릭터다. 기존 캐릭터가 다양하게 변형, 패러디 되며 잔망루피란 이름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쾌환은 출시 제품이 펀슈머, 가잼비 성향을 지닌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상쾌환 공식 SNS에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는 잔망루피를 창의적으로 칭찬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상쾌환X잔망루피 제품, 그립톡 등을 증정하는 ‘이 구역의 주접킹’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는 수집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잔망루피 16종을 모두 모은 인증샷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에어팟 프로, 그립톡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상쾌환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상쾌환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잔망루피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상쾌환의 주력 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적 마케팅을 계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