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애드정보기술 제휴 협력…‘IoT 자동출결관리’ 적용 등도 협력

▲ LG유플러스는 학원전문 솔루션 개발업체 ‘애드정보기술’과 함께 스마트 학원관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교육 및 학원 업종의 특화 솔루션 보급에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박현 SOHO고객담당(가운데 오른쪽)과 애드정보기술 우해동 이사(가운데 왼쪽)가 협약식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LG유플러스는 학원전문 솔루션 개발업체 ‘애드정보기술’과 함께 스마트 학원관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교육 및 학원 업종의 특화 솔루션 보급에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애드정보기술의 학원관리 솔루션 ‘학원사랑’에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 ▲인터넷 전화 ▲인터넷 ▲메시징 ▲웹팩스 등을 결합해, 원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다. 

학원관리 솔루션 내에서 학생 또는 학부모에게 출결, 수강료 납부안내, 성적 등을 위한 문자 메시지를 바로 전송할 수 있다. 또 070 인터넷 전화와 발신자번호표시(CID) 프로그램을 연계해 학원으로 전화를 걸면 해당 학부모나 원생이 누구인지 자동으로 확인 가능하며, 통화 종료 후 사전 설정한 문자를 자동으로 보내는 등 학원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양사는 향후 학원용 커뮤니케이션 앱 개발을 통해, 앱에서 편리하게 학원비를 수납하거나, 비콘 서비스를 연계한 ‘IoT 자동출결관리’ 적용 등도 협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박현 SOHO고객담당은 “교육 및 학원 업종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업무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통신 상품을 업종에 맞게 특화 패키징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업종 특화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정보기술 플랫폼사업본부 우해동 이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학원관리 솔루션인 ‘학원사랑’ 서비스의 1위 입지를 확고히 하고, 전략 서비스인 학원 필수 무료 앱 ‘통통통’과 함께 더 많은 성공 학원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