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 아이덴티티, 완성도 부분 글로벌 평가 인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IF디자인’,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 6,9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50여 명의 블라인드 심사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등 3개 부문에서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롯데홈쇼핑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VI)’은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연수 롯데홈쇼핑 디자인실장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홈쇼핑, 외부 전문가 참여 ESG위원회 출범
- [SR유통] 롯데홈쇼핑, VR·AR 가구 박람회 '메타하우스'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에 후원 효과 '쑥'
- [SR유통] 롯데홈쇼핑, 모바일 뷰티 전문관 ‘랜선뷰티’ 오픈
- [SR유통]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 모집
- [SR유통] 롯데홈쇼핑, 폐섬유 업사이클링 업무협약체결
- [SR유통] 롯데홈쇼핑,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
- [SR유통]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소비 촉진 'K-MAS 라이브마켓’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 '사사' 발간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