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1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2020/21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KCC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CC가 지난해 경영 성과를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20/21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KCC는 해마다 국제 기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ISO26000, UN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에 따라 지속가능성 현황을 담은 보고서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가 일곱 번째다. 올해 발간한 보고서는 지난해 KCC의 지속가능경영활동과 그 성과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 윤리·준법경영, 기업지배구조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또한 안전·환경 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항목으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 활동을 비롯해 지난해 동안의 KCC의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KCC는 이해관계자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을 확보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가 발간하고 있는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지난해 10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미국의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는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수상함과 동시에 ‘톱(TOP) 100’ 보고서로 선정돼,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메시지 전달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