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경. ⓒ롯데물산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경. ⓒ롯데물산

- 고객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26 매장 순차적 오픈

- MZ세대 겨냥한 '영럭셔리', '체험'부터 휴식 선사하는 '자연친화' 콘셉트까지 다양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테마 매장을 선보이는 등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에 나선다.

롯데월드몰은 최근 새로운 소비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매장 26곳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MZ세대들을 고려한 신규 매장 콘셉트는 ‘영 럭셔리’와 ‘경험’으로, 롯데월드몰은 기존 SPA브랜드 매장들이 자리했던 쇼핑몰 1층에 ‘소비자 경험’을 중요시하는 브랜드 ‘룰루레몬’, ‘젠틀몬스터’ 등의 매장을 새롭게 오픈해 운영 중이다.

롯데월드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문화생활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자연친화 콘셉트의 ‘아쿠아가든’,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등도 새로 운영한다.

또, 고객들이 실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드닝(Gardening)’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들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구 롯데물산 신규사업팀장은 “오픈 7주년을 맞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변신을 통해 고객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쇼핑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10월 오픈한 롯데월드몰은 당시 롯데콘서트홀, 아쿠아리움 등 국내 최대 규모 문화 공간과 약 50여 개에 달하는 ‘국내 1호점 매장’을 론칭해 오픈 3년 만에 누적방문객 1억명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