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4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자동차
[SR산업] 현대차그룹, 23년 축적된 수소 기술·비전 선뵌다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8.26 14:12:29
  • 댓글 0
▲하이드로젠 웨이브 로고. ⓒ현대자동차그룹

-9월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개최…전세계 온라인 생중계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차그룹은 23년 동안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기술과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수소사업 미래비전 등 그룹의 수소 관련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글로벌 행사 ‘하이드로젠 웨이브’를 9월 7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온라인 중계로 개최되는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 관련 기술혁신을 통해 전 세계에 수소 물결을 일으켜 수소시대의 조속한 도래는 물론 기후변화 대응에도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현대차그룹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미래 수소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처음 공개하는 등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 개최 당일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 등은 오는 9월 8일부터 4일 동안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전시할 계획이다. 일반인도 관람 가능하다.

또, 현대차그룹은 이날 하이드로젠 웨이브에서 공개될 미래 수소 제품군을 엿볼 수 있는 티저영상 3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새로운 수소모빌리티 ▲이동식 수소충전기 ▲고성능 수소스포츠카 소재로 제작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기술의 현재와 미래뿐 아니라 ‘수소로의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인류의 지속가능한 진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