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배구조 산업
[SR산업] 효성티앤씨, 전라남도와 폐어망 재활용 프로젝트 추진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8.23 14:25:35
  • 댓글 0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왼쪽부터)이 지난 20일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2022년부터 폐어망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 월 150톤 생산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효성티앤씨가 부산광역시에 이어 전라남도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폐어망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에 본격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20일 전남도청에서 전라남도,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협력해 해양에서 발생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실된 폐어망으로 인해 야기되는 해양생태계 오염을 줄여 해양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전라남도는 폐어망의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하고 어망 물량 확보를 지원한다.

또,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해양폐기물 중 폐어망, 폐플라스틱을 분리해 배출한다. 효성티앤씨는 수거된 폐어망을 리사이클한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을 생산한다.

효성티앤씨는 내년 초까지 해중합설비를 확충해 부산광역시, 전라남도에서 수거한 폐어망으로 ‘마이판 리젠오션’을 월 150톤 이상 생산해 국내∙외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마이판 리젠’은 2007년 효성이 세계 최초로 폐어망을 리사이클해 만든 나일론 섬유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5월 부산광역시와 폐어망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폐어망 리사이클 섬유를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재출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광역시에 이어 전라남도까지 폐어망 수거 범위를 넓히며 안정적인 폐어망 확보가 가능해져 ‘마이판 리젠오션’을 생산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