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3종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3종 제품 이미지. ⓒ대상

- 안주야 인기 메뉴 ‘불막창·모듬불막창·양념닭안창살’ 선보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안주야(夜)’는 대상 청정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다. 그 중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곱창 ▲막창 ▲닭발 등 소주와 어울리는 메뉴 구성이다.

대상은 소비자들이 선호하지만 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면서 국내 홈술 인구를 공략하겠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이나 캠핑장에서 안주 HMR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밥 반찬으로 활용하거나 여럿이 먹기에 넉넉한 2~3인분 용량으로 기획됐다.

신제품 3종은 기존 안주야 인기 메뉴인 돼지 막창을 활용한 ‘안주야 불막창’과 ‘안주야 모듬불막창’, 닭 특수부위 전문점 인기 부위인 안창살로 만든 ‘안주야 양념닭안창살’ 구성이다.

먼저 ‘안주야 불막창’은 돼지 막창을 청정원만의 전처리 노하우와 특제 양념으로 숙성해 잡내를 잡은 안주야 대표 메뉴다. 돼지 곱창과 막창을 함께 식감과 맛이 다양하다. ‘안주야 양념닭안창살’은 닭 한 마리에서 소량 나오는 안창살을 활용해 고기와 지방이 적절히 섞여있다는 평가다.

제품 조리법은 해동된 제품을 프라이팬이나 그리들팬에 약 8분간 조리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깻잎 등의 재료를 추가할 수 있고 밥이나 떡을 넣어서 볶아 먹으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퀄리티의 안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