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거제 반도유보라' 조감도. ⓒ반도건설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거제 반도유보라' 조감도. ⓒ반도건설

- 거제시 옥포동 6년 만에 신규 분양

- 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가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반도건설이 경상남도 거제시에 선보이는 ‘거제 반도유보라’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옥포동에 6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단지다. 

시공홀딩스가 시행,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가구로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148가구 ▲84B 76가구 ▲109㎡ 68가구 등이다. 

거제 반도유보라가 들어서는 거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나고 일정금액 예치했다면 주택보유수에 무관하게 청약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대출은 LTV 최대 70%, DTI 최대 60%까지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판사형 설계로 통풍과 채광 효율을 높였다. 또 ▲가전 ▲조명 ▲난방제어가 가능한 첨단 IoT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는 평편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을 높였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옥포동 중심 상권과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위치한다.  또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 ▲우체국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공원과 녹지시설은 ▲옥포항 수변공원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이 인근에 자리한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4분 거리에 옥포초등학교와 옥포유치원이 있으며 도보 2분 거리에 성지중학교가 위치한다. 이 밖에도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까지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교통망으로는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거제 반도유보라 인근을 거치며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차량으로는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진입이 수월하다. 송정IC를 통해서는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의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도보 10분 거리엔 옥포항도 위치해 있다.

한편, 거제 반도유보라는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준공은 2024년 1월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