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 KOTRA 유정열 사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 KOTRA 유정열 사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 세계 유명 박람회 참가한 중소·스타트업 대상 판로 확대 지원

- 박람회 출품작으로 구성된 ‘혁신상품 체험관’ 확대 운영

- 소비자 반응 등 심사 거쳐 롯데하이마트 입점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손잡고 세계 유명 박람회(CES, MWC, IFA 등)에 참석한 국내 중소·스타트업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19일 KOTRA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 KOTRA 유정열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KOTRA 본사(서울시 서초구 염곡동)에서 진행됐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가전전시회(CES)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국제가전박람회(IFA) 등 출품작으로 구성된 ‘혁신상품 체험관’을 확대 운영하고 롯데하이마트에 입점 하는 등 국내 중소·스타트업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KOTRA와 함께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해왔다. 올해 4월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약 96㎡(약 30평) 규모로 ‘제1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했다. 2021년 세계가전전시회(CES)에 마련된 ‘KOTRA 통합 한국관’ 출품작과 ‘CES 혁신상’ 수상 제품 등 24개 혁신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월드타워점에서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출품한 헬스케어, 펫가전 등 14개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다.

행사 이후 판로 확대 기회도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 MD가 상품성과 기능성, 소비자 반응 등 심사를 거쳐 ▲‘대현엔택’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아이엘사이언스’ LED 두피관리기 ▲‘브레싱스’ 폐 관리 IoT 디바이스 등 6개 혁신 상품을 론칭했다. 현재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루토닉스’ 두피관리기 ▲‘비에네스소프트’ 마스크 살균기 등 8개 상품 입점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올해 2번째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14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출품작도 심사를 거쳐 입점을 진행할 계획이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협약식은 세계 유명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혁신기업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KOTRA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상품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스타트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