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무구조 개선 및 연구인력 활용 등 긍정적 효과 기대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라온피플이 인공지능(이하 AI) 비전검사 등 주력사업에 집중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구조 재편에 나섰다.

AI 전문기업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주력사업인 산업용 AI 비전검사 사업에 집중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의료 및 교통 등 2개 사업의 물적 분할을 통해 신설법인을 출범한다고 18일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신설법인 라온메디(가칭)는 AI 솔루션이 적용된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등 AI 덴탈과 의료관련 사업 일체를 진행하게 되며, 라온로드(가칭)에서는 지능형 교통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그리고 AI 자율주행 인프라 개발,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등 AI 교통분야 관련 사업을 전담한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AI 솔루션이 산업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곳곳에 활용되고 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면서 연구개발 분야의 경쟁력 강화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전문법인을 신설하게 됐다”며, “매출과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매출이 발생하는 사업과 성장성 높은 사업을 분할해 경영하면서 각각의 주력사업에 집중하고 외부 투자유치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신설법인 설립으로 존속회사인 라온피플의 기업경쟁력 제고는 물론 독립 경영에 따른 신규사업의 효율성 증대, 선택과 집중에 따른 사업경쟁력 강화, 연구인력의 효율적 분배 및 합리적인 의사결정, 재무구조 개선 등 긍정적인 효과와 더불어 주주가치 또한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온피플
ⓒ라온피플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