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인적분할에 따라 새롭게 출범할 신설 투자회사 SK스퀘어의 로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인적분할에 따라 새롭게 출범할 신설 투자회사 SK스퀘어의 로고. ⓒSK텔레콤

- SK스퀘어, 2025년 75조원 규모 ICT투자전문사 목표…신설법인 수장엔 박정호 CEO

[SRT(에스알 타임스) 김두탁 기자] ‘통신’과 ‘투자전문’ 회사로 분할을 앞둔 SK텔레콤의 투자분야 담당 신설회사의 사명이 'SK스퀘어'로 확정됐다. 

SK텔레콤은 인적분할로 새롭게 출범하는 신설 투자회사의 사명을 SK스퀘어(SK Square)로 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존속회사의 사명은 SK텔레콤을 그대로 유지한다.

SKT는 신설 사명과 관련해 광장 또는 제곱이라는 뜻의 ‘스퀘어(Square)’에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을 아울러 미래 가치를 키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른 향후 일정은 10월 12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인적분할 계획을 확정하고, 분할기일인 11월 1일 SK텔레콤(존속회사)과 SK스퀘어(신설회사)로 분할되어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분할되는 SK텔레콤은 통신사업과 함께 인공지능(AI)·디지털 인프라 사업 분야를 맡게되며, SK스퀘어는 반도체·정보통신기술(ICT) 투자를 총괄하게 된다. 

특히 SK스퀘어는 인수합병(M&A),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창출 등을 통해 2025년 순자산가치(NAV)를 현재의 3배인 75조원 규모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먼저 반도체 분야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M&A 추진 등을 통해 SK하이닉스와의 시너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정부와 민간이 함께 추진 중인 'K반도체 벨트' 조성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SK스퀘어에는 SK하이닉스·ADT캡스·11번가·티맵모빌리티·원스토어·콘텐츠웨이브·드림어스컴퍼니·SK플래닛 등 16개 회사가 포함된다.

박정호 CEO는 10월 임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11월 공식 출범하는 SK스퀘어 CEO로 선임될 예정이다. 존속법인 SK텔레콤의 CEO는 유영상 MNO사업대표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호 CEO는 "새롭게 출범하는 SK스퀘어는 글로벌 ICT 투자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반도체 등 미래 핵심 산업을 진흥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