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일 한국전력 사장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사진 오른쪽)이 12일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전력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사진 오른쪽)이 12일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전력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한국전력이 윤리준법경영 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사회 구현을 위해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를 시범 도입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한전은 지난 12일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국민권익위, 시범 운영에 참여하는 5개 공공기관들과 ‘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는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시행되는 정부차원의 수준진단·평가제도다. 이는 윤리준법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K-CP) 도입 후 심사를 통해 인증이 진행된다.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의 주요 평가항목은 최고 경영자(CEO)의 반부패 실천의지, 반부패위험 대응 노력 등이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7월9일 시범 운영기관으로 한전과 5개 공공기관(한국가스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을 선정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패방지 및 ESG경영 등 효율적인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 도입방안 마련, 윤리준법경영을 약화시키는 부패 리스크의 예방‧탐지 및 개선 체계 마련, 이해충돌 방지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선제적 제도 정비 등이다.

정승일 한전 사장은 “윤리준법경영은 이제 선택사항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성장과 생존의 필수조건이 됐다”며 “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 운영을 계기로 한국전력이 윤리준법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