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롯데칠성음료, ESG위원회 설립…노사 공동 선포식 진행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8.11 13:10:36
  • 댓글 0
▲(왼쪽부터)백원선 ESG위원장,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김관묵 음료노조위원장, 문흥배 주류노조위원장이 롯데칠성음료 ESG 경영 선포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롯데칠성음료

- ESG경영 본격화…사외이사 5인 구성

- 위원장에 백원선 사외이사 선임

- 경영진, 노동조합 공동 선포식도 열어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한다. 지난 7월 ESG부문 및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추진한 데 이어 ESG위원회를 설립했다.

롯데칠성음료가 본사에서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날 설립된 ‘롯데칠성음료 ESG위원회’는 독립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백원선 사외이사가 맡는다.

‘롯데칠성음료 ESG위원회’는 앞으로 전사 ESG추진 사항에 대한 의사결정을 수행한다.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방향성 및 사회 관련 주요 비재무 리스크를 검토한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백원선 ESG위원장 ▲김관묵 음료노조위원장 ▲문흥배 주류노조위원장이 함께 ESG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의지를 대·내외에 선언하고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 노사 공동 선포식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탄소 중립 달성 추진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친환경 공급망 구축 ▲이해 관계자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 도입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SG위원회는 ESG경영의 전문성 확보와 대·내외 균형적인 추진을 위해 설립했다”며 “경영진, 이사회, 노조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무라벨 페트 ‘아이시스8.0 ECO’를 출시한 바 있다. ‘보행장애 아동 특수 신발 후원’, ’그린리본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등급 평가를 신청하는 등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