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의 삶. ⓒ엣나인필름
▲최선의 삶. ⓒ엣나인필름

- 임솔아 작가 장편소설 ‘최선의 삶’ 원작 영화화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다음달 1일 개봉을 확정한 이우정 감독이 연출한 방민아, 심달기, 한성민 주연의 '최선의 삶'이 강렬함 그 자체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수상작인 임솔아 작가의 동명 장편소설 '최선의 삶'을 원작으로 이우정 감독이 각색, 감독을 맡은 영화 ‘최선의 삶'은 열여덟 강이, 아람, 소영의 더 나아지기 위해서 기꺼이 더 나빠졌던 이상했고 무서웠고 좋아했던 그 시절의 드라마다.

▲최선의 삶. ⓒ엣나인필름
▲최선의 삶. ⓒ엣나인필름

메인 포스터는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는 배우 방민아의 얼굴이 보는 순간 시선을 집중시킨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열여덟, 각자 다른 방식으로 최선을 다했던 세 친구의 이야기가 보는 이들의 감정을 소용돌이치게 만든다.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한 2021년, 최선의 영화 '최선의 삶'은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KTH상, CGK&삼양XEEN상 2관왕에 올랐다.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는 새로운선택상을 수상하고 제9회 무주산골영화제,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연이어 초청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 밖에도 오는 8월 열리는 제20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에서 방민아 배우가 국제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 Asia Award)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