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스포츠. ⓒ현대자동차

다이내믹 패키지제네시스 최초 능동형 후륜 조향장치 탑재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제네시스 G80의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이 적용된 패키지가 공개됐다.

제네시스는 대형 럭셔리 세단 G80에 역동성을 더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터보, 디젤2.2 등 모든 엔진별로 선택 가능하다. 3.5터보의 경우 스포츠 성능 사양을 새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패키지는 프런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어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범퍼 디자인 반영 디퓨저로 역동성이 강조됐다.

스포츠 패키지 중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플러스 모드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됐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후륜 조향 시스템(RWS)은 차량의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함께 최적의 후륜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60km/h 이하 저속 주행 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방향으로 움직여 회전반경이 축소함에 따라 유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시 편의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또 고속 주행 시 전륜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해 차량의 횡방향 미끄러짐을 억제하고 빠른 차선 변경과 고속 선회 및 긴급 회피 상황의 선회 안정성과 차선 추종성을 향상시킨다.

G80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모델 판매 가격은 2.5터보 5,733만원, 3.5터보 6,253만원, 3.5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6,558만원이다. 디젤은 2.2모델 5,871만원부터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