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 ⓒ삼성전자
▲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5나노미터(nm) 공정 가반의 웨어러블 기기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W92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엑시노스 W920은 처음으로 극자외선(EUV) 공정이 적용됐다. 최신 설계 기술까지 더해 기존 제품에 비해 성능과 전력효율이 크게 향상됐다.

이 프로세서에 팬아웃-패널레벨패키지(FO-PLP)와 첨단 패키지(SIP-ePOP) 기술을 적용해 방열과 전기적 특성 개선은 물론 다양한 반도체 칩을 하나의 초소형 패키지에 통합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프로세서와 함께 전력관리반도체(PMIC), 모바일 D램(LPDDR4X), 내장형 멀티미디어카드(eMMC) 메모리를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초소형 패키지에 구현했다.

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개발한 신규 통합 플랫폼을 지원하며, 갤럭시 워치 차기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다.

조장호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상무는 "스마트 워치는 단순 기기가 아닌 사용자의 건강과 재미를 책임지는 핵심 웨어러블 기기로 발전하고 있다"며 "엑시노스 W920을 탑재하는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는 끊김 없는 LTE 통신은 물론, 시각적으로 뛰어난 인터페이스와 빠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 사양. ⓒ삼성전자
▲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 사양. ⓒ삼성전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