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위기를 극복하고 비전2025를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삼양그룹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위기를 극복하고 비전2025를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삼양그룹

- “핵심 사업 재편, 실행력 제고로 불확실성 대응”…하반기 경영 방침 제시

- 비전 2025 실행력 제고 강조…“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양그룹이 ‘디지털 조회’로 위기를 극복하고 ‘비전 2025’를 달성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삼양그룹은 ‘2021년 그룹 조회’를 온라인으로 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윤 회장은 시무식, 조회 등을 통해 주요 실적, 경영 방침 등을 직원들과 직접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이후부터는 온라인을 활용해 직원들과 소통에 나선 것이다.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핵심 사업 재편과 실행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며 ▲비전 2025 실행력 제고 ▲디지털 혁신 지속 ▲신HR 제도의 정착 등 현재의 위기 대응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경영 방침 세 가지를 제시했다.

비전 2025는 삼양그룹의 중장기 성장전략이다.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관련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친환경, 첨단 소재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스페셜티(고기능성)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2025년 자산의 30%를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하고 이익의 60% 이상을 스페셜티 제품에서 창출하는 등 사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질적 성장이 주요 내용이다.

김 회장은 “비전 2025 실행력 제고를 위해 스페셜티 사업 강화, 글로벌 진출 가속화, 오픈 이노베이션 활용 및 융복합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며 “스페셜티 강화를 위해 ▲영양관리(nutrition) ▲메디컬 ▲퍼스널 케어 사업 규모를 확대해 헬스 앤 웰니스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원료 이소소르비드의 성공적 상용화와 재활용 사업 구체화 등으로 친환경 분야 진출을 가속화 할 것”을 당부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혁신과 새로운 인사제도의 정착도 강조했다.

삼양그룹은 지난해부터 ERP 재구축,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 확산 등을 추진해 디지털 시스템 구축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추진 중이다. 올해 삼양그룹은 구성원의 역량 수준을 높여 극도로 높아진 외부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인사제도 전반에 대대적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삼양그룹은 새로운 인사제도 도입으로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고 모든 직원이 자발적으로 성과 창출에 몰입하는 환경을 조성 중이다.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비전 2025는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며 “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 기반을 확보해 나가자”며 끝을 맺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