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사진 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6.25 참전 유공자를 위한 폭염 피해방지 키트를 제작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사진 가운데)이 임직원들과 함께 6.25 참전 유공자를 위한 폭염 피해방지 키트를 제작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 6.25전쟁 정전협정일 맞아 참전유공자 100가정에 키트 제작ᆞ전달

- 포스코건설·포스코O&M·포스코A&C 등 참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6.25전쟁 정전협정일을 맞아 회사가 위치한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6.25 참전 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폭염 피해방지 키트 100세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과 회사 봉사단, 그리고 E&C부문사인 포스코O&M 김정수 사장과 포스코A&C 정훈 사장 등이 함께했다.

폭염예방 키트는 ▲선풍기 ▲쿨매트 ▲쿨방석 ▲쿨토시 ▲탈수 방지를 위한 식염 포도당 ▲탈수 예방음료 등 9개 품목으로 채워졌다. 임직원들은 완성된 폭염 피해방지 키트 100세트를 인천보훈지청의 도움을 받아 연수구 연수동 및 송도동에 위치한 6.25참전 유공자 자택으로 직접 배달했다.

임직원들은 “무더위 잘 이겨내시고, 저희의 영웅으로 오래오래 남아주세요”라는 메시지를 키트에 붙여 참전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해병대 소속으로 인천상륙작전에 참전한 유 씨(94세)는 “올해 여름은 유난히 더운데 시원하게 지낼 수 있게 신경을 써줘서 고맙고, 무엇보다 우리를 잊지 않고 영웅으로 불러 줘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포스코건설 직원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신 영웅들이신데,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게 마음이 아팠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기업시민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포스코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Community With POSCO'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