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참여해 댓글로 의견 자유롭게 개진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혁신과 조직 개편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28일 오후 2시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민들은 온라인(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는공청회 내용을 시청하고,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유튜브에 '국토연구원' 검색 후 실시간 중계를 시청하면 된다.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될 LH 조직 개편은 지난달 7일 발표한 LH 혁신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정부는 LH가 서민 주거안정 등 부동산 투기 등 일련의 사태로 크게 훼손된 국민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강력한 혁신방안을 마련했다. 혁신방안의 주요 내용은 투기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통제장치 마련과 공공성 제고를 위한 경영 혁신, 핵심 기능 중심의 기능·조직 개편 등이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과장이 LH 조직 개편의 기본 방향과 혁신방안 발표 당시 제시한 각 대안별 검토 내용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들이 공청회 현장에 참석하여 조직 개편에 대한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감안하여 조속한시일 내 LH 조직 개편안을 확정하고, 관련 법안이 정기 국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