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 ⓒ롯데홈쇼핑

- 18일까지 홍보영상 신청하고 직접 투표

-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진행…지원자 1,000명 몰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대국민 오디션'을 통해 쇼호스트를 선발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1년 6개월만에 진행된 전형에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걸그룹 ▲승무원 등 경력도 다양했다. 

접수 시 제출한 ‘1분 자기 PR 영상’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급변하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 이해도 등의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오디션 방식의 투표를 진행한다.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는 고객들이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방송 스타일, 취미, 향후 포부 등을 소개하고, 댄스, 노래, 성대모사 등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를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