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마트에서 배홍동을 구매하고 있다.ⓒ농심
▲소비자가 마트에서 배홍동을 구매하고 있다.ⓒ농심

- 비빔면시장 판도 변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비빔면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팔도비빔면의 뒤를 이어 2위에 올라서면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농심은 지난 3일까지 5주간 전국 대형마트 비빔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2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그간 비빔면시장은 팔도비빔면이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각 사는 매년 봄부터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팔도비빔면의 아성에 도전해왔다.

농심은 1년여간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개발한 끝에 지난 3월 야심작 ‘배홍동비빔면’을 선보였다.

농심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시장에서 뜨거운 기대감을 모으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3월 11일 출시 후 120일간 2500만개가 판매되며 흥행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최근 5주간(5/30~7/3) A 대형마트 전국 매장의 비빔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여름 비빔면 경쟁은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의 2강 경쟁구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배홍동비빔면의 인기비결은 소비자들에게 맛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한 웹 예능에서는 출연진을 대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비빔면 3개 제품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배홍동비빔면이 가장 맛있는 비빔면으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었다.

농심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며 올여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배홍동비빔면의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7, 8월에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배홍동비빔면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