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자동차
[SR자동차] 현대자동차, 제주도와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 협약 체결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7.07 12:12:28
  • 댓글 0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6일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친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현대자동차

- 현대차, 친환경차 보급과 인프라 확대…제주도, 초고속 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환경 조성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자동차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친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장재훈 현대차 사장, 원희룡 제주도 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차와 제주도는 친환경차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차 보급과 인프라 구축을 확대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제주도 내 초고속 충전기 설치 등 이용 편의 제고를 통한 전기차 타기 좋은 환경 조성 ▲국내 최초 그린수소 기반의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승용 및 상용 수소전기차 보급을 통한 수소 생태계 구축 등에 협력한다.

또한 ▲친환경차 분야 연관산업 발전 및 육성 ▲친환경차 홍보 활동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기 협의체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전기차 활용도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 제주도 전용 전기차 웹사이트인 ‘탐라는 전기차’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에서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 현대차는 국내 최초로 제주도에서 풍력 발전의 잉여 전력으로 생산되는 그린수소를 활용한 이동형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승용 및 상용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재훈 사장은 “이번 MOU가 친환경차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확산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제주도와 함께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연관 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