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직원이 GM에 공급 중인 EVCC(사진 왼쪽 제품)와 DC-DC 컨버터를 선보이고 있다. ⓒLG이노텍
▲LG이노텍 직원이 GM에 공급 중인 EVCC(사진 왼쪽 제품)와 DC-DC 컨버터를 선보이고 있다. ⓒLG이노텍

- 전장 글로벌 품질 경쟁력 입증…품질우수상 총 5회 수상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이노텍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미국 제너럴 모터스(GM)로부터 ‘2020 품질우수상(2020 GM 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은 GM ‘품질우수상’을 지난 2015년, 지난 2017~2020년 4년 연속 등 총 5회 수상했다.

이번 상은 GM이 매년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만족시킨 협력사에게만 수여한다. 완성차에 장착되는 부품을 완벽한 품질로 공급해야만 받을 수 있다.

LG이노텍은 지난 2010년부터 GM에 직류-직류(DC-DC) 컨버터, 전기차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등 전기차용 부품을 공급해 높은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DC-DC 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의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주는 부품이다. EVCC는 전기차와 충전 기기 간에 충전 상태, 사용자, 요금 등의 정보를 주고받는 기능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