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자동차
[SR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하반기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7.05 10:25:25
  • 댓글 0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 안내 포스터. ⓒ현대자동차그룹

오는 29일까지 제로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 모집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스타트업 회사와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 기술 활용의 시너지 창출 효과를 높인다.

현대차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올해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 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차의 현업 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특히, 회사 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낸다.

또한, ▲모빌리티&물류(MOBILITY & LOGISTICS∙5건) ▲친환경(ECO-TECH∙6건) ▲사용자 경험(IN-CAR UX∙7건) ▲비전 AI(VISION AI∙6건) ▲데이터 분석(AI ANALYTICS∙5건) ▲소재(MATERIALS∙7건) ▲드론&로봇(DRONES & ROBOTS∙4건) ▲콘텐츠(INTERACTIVE CONTENTS∙4건) ▲기타(ETC∙1건) 등 기술 분야에 따라 9가지 테마로 나눠 총 45건의 프로젝트에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지원은 법인 설립된 스타트업만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s://zer01ne.zone/join-us/startup/)에서 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000만원의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 및 제로원 엑셀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