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SC제일은행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자산관리(WM) 고객 대상으로 ‘디지털 웰쓰케어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주제는 하반기 투자 테마인 ‘Riding the recovery wave: 회복을 넘어 지속가능한 성장으로’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온택트 방식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특히 차세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컨셉을 도입해 세미나 공간을 가상공간으로 연출하고 가상 아바타가 고객을 맞이한다.

1부에서는 SC그룹의 WM 투자전략을 총괄하는 스티브 브라이스와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박순현 부장이 올해 하반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들려준다. 이들은 하반기 금융시장이 다소 완만하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미국의 경기 회복 물결이 글로벌 경제 전반에 확산할 것이라는 점에서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주식에 대한 선호 의견을 유지한다. 다만 투자 과정에서 상품 및 테마별 포트폴리오 분산을 통해 리스크 완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2부에서는 글로벌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의 CEO 래리 핑크가 출연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경제’에 대해 특별 강연을 한다. 이어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김재은 이사대우가 ‘한국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SC제일은행 거래가 없어도 세미나 전용 웹 사이트에서 오는 21일 오전 11시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