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상 테스크 대표와 이용진 두산인프라코어 구매총괄 전무(사진 오른쪽)가 30일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양해 각서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황정상 테스크 대표와 이용진 두산인프라코어 구매총괄 전무(사진 오른쪽)가 30일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양해 각서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 5개 협력사 대상, 스마트공장 핵심 프로그램 '생산관리시스템(MES)' 구축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자사의 5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프로그램 핵심 가운데 하나인 생산관리시스템(MES) 구축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MES는 생산계획, 자재 흐름, 품질정보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해 생산 효율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올 연말까지 MES 구축을 지원할 대상 협력사는 엔진 배기 후처리 장치를 공급하고 있는 테스크와 선진정공, 우진, 동림산업, 청우ATS가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선진 사례와 혁신 기법을 전파해 협력사 경쟁력을 높이는 고유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리딩 서플라이어’ 활동을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자체적인 협력사 육성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생산 운영, 품질 보증, 제조 기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MES 구축 지원도 리딩 서플라이어 활동 중 하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 연말까지 이들 협력사를 대상으로 MES 구축을 돕는다. MES는 생산계획, 자재흐름, 품질정보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해 생산 효율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이용진 두산인프라코어 구매총괄 전무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시장 변화 속에서 협력사의 스마트화는 필수 요소”라며 “MES 구축으로 협력사 경쟁력을 성장시켜 함께 세계 최고 달성 목표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