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파피에르 고덕’ 투시도. ⓒ반도건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파피에르 고덕’ 투시도. ⓒ반도건설

-세계적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디자인 협업…신개념 쇼핑문화공간 조성 

-전용 59~84㎡ 주거형 오피스텔 ‘유보라 더 크레스트’ 1,116실도 분양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반도건설이 7월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상업시설과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 복합단지를 선보인다.

반도건설은 다음달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신개념 쇼핑문화공간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칼과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지난 5월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를 선보인다. 

'파피에르'는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며 종이에 그려진 예술작품처럼 상업시설을 화려함과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간이자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는 게 반도건설 측의 설명이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공급하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복합건축물 등의 상업시설 브랜드에 사용될 예정으로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공간 활용이 특징이다.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 9-2-1블록에 연면적 3만1179㎡, 303개 호실 규모로 들어선다. 약 14만 배후수요를 가진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크랙&칼은 ‘파피에르 고덕’의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등 건물 디자인에 참여해 반도건설과 함께 새로운 스타일의 브랜드 상가를 선보일 계획이다. 화려하고 주목도 높은 디자인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온 크랙&칼과 혁신설계로 주목받아 온 반도건설의 협업이 건설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지 관심이 쏠린다.

‘파피에르 고덕’은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SRT·KTX(예정)·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 가깝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도 인근에 있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있다.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주변에 있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약 1만8,000평 규모의 고덕수변공원(일부 가구 조망 가능)과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이 있다.

'파피에르 고덕'과 함께 들어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9-1-1블록 지하 4층, 지상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560실, 9-2-1블록 지하 4층, 지상 3층~ 최고 41층, 전용면적 59~84㎡ 556실 등 총 1,116실로 구성된다.

중소형 위주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최근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고덕신도시에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전국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파피에르 고덕’ 견본주택은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있다. 분양 홍보관은 평택시 비전동 1104 센트럴돔 103호에 마련돼 있다.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1019 동탄 라스플로레스 1111호에는 ‘파피에르’ 동탄 분양홍보관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준공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