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포스터. ⓒ서울주택도시공사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포스터. ⓒ서울주택도시공사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 대상…24일 모집공고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행복주택 1200여가구를 공급한다.

SH공사는 서울 강남구, 동작구, 양천구 등 17개 지역에서 행복주택 1278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관련 입주자 모집 공고는 SH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됐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고령자 등에게 주변시세의 60~80% 금액으로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대학생·청년은 6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의 경우 10년, 고령자의 경우 최대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주택은 보라매자이(동작구 신대방동),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송파구 거여동) 등 신규 단지 478가구와 송파헬리오시티(송파구 가락동), 힐스테이트 청계(동대문구 답십리동), 고덕센트럴푸르지오(강동구 고덕동) 등 재공급 단지 800가구 등이다. 

또 더헤르미온(관악구 봉천동), 엘리시아1차(광진구 화양동) 등 대학생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역세권 오피스텔 및 다세대주택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수락리버타운, 신내3-3 도시형생활주택, 천왕연지마을2, 천왕지구 8단지의 경우 소득 및 기간요건 등 입주자격을 완화해 공급한다.

공급 지역별 가구수는 구로구가 326가구로 가장 많다. 동작구 235가구, 강동구 209가구, 송파구 141가구, 강남구 61가구 등이다.

청약 신청은 7월7일부터 9일까지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청약이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에 한하여 7월7일부터 12일까지 우편(12일 도착분까지 유효)을 통한 접수를 받는다. 

세부 사항은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SH콜센터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