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AK플라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AK몰이 시간대별 소비 패턴 분석, 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라이브 방송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24일 AK플라자에 따르면 AK플라자 온라인 종합 쇼핑몰 AK몰은 지난해 3월부터 AK플라자 라이브 방송 조직을 흡수 통합해 온오프라인 장점을 강화한 라이브 방송 '샤샤라이브'를 론칭했다.

'샤샤라이브'는 바쁜 일상으로 쇼핑할 시간이 부족한 3040 젊은 직장인 타깃으로 주중 점심과 저녁 시간대 방송 비중을 높였다. 

실제 '샤샤라이브' 3개월간 라이브 방송 데이터에 따르면 11시 30분부터 한시간 동안 시청자 수가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오후 6시부터 자정 전까지 높게 나타났다. 

또 하루 중 가장 반응이 좋은 시간대는 오후 9시 방송으로 평균 약 2000명 시청자를 기록했다. 이외 평균 매출은 오전 11시 방송이 가장 높았다. 이는 늦은 오전 비교적 여유로운 가정 주부를 타깃으로 육아관련 용품을 판매하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AK몰 '샤샤라이브'는 론칭 후 자사몰과 함께 외부 플랫폼 네이버와 스타일쉐어를 통해서도 방송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를 통해 진행한 방송은 모두 143회로 누적 시청자수 23만명을 기록하며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답게 모든 채널 중에서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였다. 

1020대 젊은 고객을 겨냥한 스타일쉐어의 '스쉐라이브'도 방송 평균당 1200명 시청자가 참여해 반응이 뜨거웠다. 이외 최근 애경그룹 임직원몰을 통해 임직원을 위한 단독 방송도 차츰 늘려가고 있다.

한편 AK몰은 24일 오후 8시 호캉스 특집 방송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점 숙박권을 판매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라방은 최근 진행된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해 후속 앵콜 방송으로 기획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기존 가격보다 70% 할인한 가격으로 숙박권을 판매한다.

AK몰 '샤샤라이브'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통업계 내 라방 경쟁이 치열하다"라며 "AK몰 샤샤라이브는 흥미로운 연출 기획과 더불어 시청자 소비 패턴 분석으로 라방 이용 고객에게 더 큰 만족감과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