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이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Bizit’에 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입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WON뱅킹을 통해 정책자금 등 소상공인 대출 신청, 예·적금 상품 가입, 해외송금, 기업 컨설팅 등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은 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홍보와 매장운영 솔류션·마케팅·교육·복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데이터를 결합한 디지털 금융상품 개발과 공동마케팅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