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마트24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왓챠 팝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가격은 2000원이다. 이달 17일 4만 5000개 한정 출시하는 모든 '왓챠 팝콘'엔 '왓챠 무료 이용권'이 들어 있다. 

이마트24와 왓챠는 모든 상품에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2주 프리미엄 이용권' 등 3종의 무료 이용권 중 1종을 랜덤으로 담은 것이다. 

이용권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해당 기간  왓챠에서 4개 기기 동시 재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왓챠 신규 가입 고객은 왓챠 제공 2주 무료 이용에 더해 왓챠 팝콘 무료 이용권까지 중복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신규 고객이라면 왓차 서비스를 최소 4주(이용권 2주~)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 만큼 매력적인 팝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마트24는 캐러멜·치즈·양파 3가지 맛을 한 통에 담았다. 

이마트24가 왓챠와 손잡고 기존에 없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두 곳 이용 고객이 비슷해 상호 니즈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 상품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왓챠는 경쟁력이 있는 자신들의 영상 제공 플랫폼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다.

집콕 대세 속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까지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에 두 기업이 손을 잡게 됐다. 왓챠가 이종 업계 타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이외 인기 게임 '로스트아크', '컴투스 프로야구 2021'과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담은 도시락과 삼각 김밥을 판매 중이다. 고객 구매가 이어지면서 도시락과 삼각 김밥 상품군 매출은 행사 전 동기 대비 각각 50%, 30% 이상 늘었다.

이달수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영화는 곧 팝콘이라는 연상 작용에서부터 출발한 이번 상품은 왓챠와의 차별화 협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색다른 협업 상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협업 업체, 이마트24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