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 머그로 캠페인 모습. ⓒDL그룹
▲ DL 머그로 캠페인 모습. ⓒDL그룹

- ‘지구를 위한 DL의 착한 일’ 주제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 진행

- 태양광 발전, 용수 재활용해 온실가스 저감 사업장 조성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DL그룹은 오는 6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ESG경영을 강화하고 기후변화, 에너지 고갈 등 환경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지구를 위한 DL의 착한 일’이라는 주제로 본사와 현장에서 연말까지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DL이앤씨, DL케미칼, DL건설, DL에너지 등 DL 계열사가 모여 있는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서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활동을 주목하고 있다. 쓰레기 배출은 줄이고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zero waste challenge)를 실시한다.

직원들에게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 이면지 사용 확대, 출퇴근시 대중교통 이용 등을 권장하고 디지털 보고 활성화 및 PC 절전 생활화, 실내 적정 냉난방 온도 유지 등의 활동을 전사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 지원사업에 직원가족들이 힘을 보태기로 했다. 직원가족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교육용 팝업북을 제작해 이를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 외 전국 곳곳에 위치한 사업장에서는 작업환경에 특화된 활동을 실시한다. DL이앤씨와 DL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건설현장에서는 친환경 현장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건설폐기물은 줄이고 재활용을 확대하는 한편, 분리수거를 강화하는 3R(Reduce, Reuse, Recycle) 활동을 전 현장에서 펼친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친환경 장비와 하이브리드 차량 사용도 확대한다. 현장 사무실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전기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 또한, 용수사용량을 줄이고 재이용률을 높이기 위해서 빗물과 폐수처리시설에서 걸러진 방류수로 비산먼지를 제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