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1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랜드마크 브랜드타운' 만든다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6.03 09:48:01
  • 댓글 0
▲ 청주 가경 아이파크 1,2,3,4,단지 전경.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983가구, 입주 시작

-2023년 입주 예정인 5단지까지 총 3,678가구 규모 브랜드타운 조성 중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청주에서 총 3,678가구 규모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입주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61-2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총 98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됐다. 지난 2018년 분양 당시부터 최고 경쟁률 35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되는 등 청주에서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에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와 2단지(664가구)를 각각 2019년과 2020년 공급한 바 있다. 또 201가구 규모의 4단지와 925가구 규모의 5단지도 높은 관심 속에 분양을 마치고 공사가 진행 중으로 2023년 2월 5단지까지 공사가 마무리되면 총 3,678가구 규모의 단일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5개 단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며 통합 네이밍으로 단일 단지명을 사용했다. 또 5개 단지를 하나로 엮는 토탈디자인을 통해 대규모 프리미엄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했다.

경치가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가경동‘의 이름처럼 유선형의 주동과 입면, 옥상구조물 등의 디자인으로 유려한 외관을 표현했다. 이를 통해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타운 이미지를 유지함과 동시에 각각의 단지별 특색도 살렸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옥상구조물과 청주의 상징인 ’직지‘를 형상화한 측벽 패턴, 경관조명을 설치해 청주 고유의 멋을 표현했다.

지난달 31일 입주를 시작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4Bay 판상형 구조로 타입별로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되어 쾌적한 통풍과 풍부한 일조량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다양한 IoT 기술이 곳곳에 담겨있어 입주고객들은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입주민들은 국내 공동주택에 최초 적용한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은 조그셔틀이 내장된 거실 월패드와 각 실 에너지미터,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아이파크 입주민 기호에 따라 세대 내 거실, 안방, 침실, 주방 공간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10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독서모드, 휴식모드, 무비모드 등 다양한 일상에 최적화된 조명 분위기를 원터치로 제어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명 연출이 가능한 사용자 모드도 지원한다.

‘HDC 스마트 공기 질 관리 서비스’도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집 안팎의 공기 질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세대 내 공기 질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즉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은 상대적으로 외부 공기가 실내 공기보다 좋지 못하므로 전열교환기(세대 환기시스템)를 내부순환 모드로 자동 동작한다.

미세먼지가 거의 없는 날은 상대적으로 실내 공기가 외부 공기보다 오염도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전열교환기를 외기 청정 모드로 자동 동작하여 세대 내 공기 질이 항상 쾌적하게 관리된다.

그 밖에도 주거 서비스플랫폼 ‘마이호미’를 통해 직접 입주 날짜를 지정하고 수정하는 등의 입주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며, HDC아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이사견적, 입주 청소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