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진행된 ESG 세미나 모습 ⓒ한화그룹
▲지난 26일 진행된 ESG 세미나 모습 ⓒ한화그룹

- 계열사 ESG 경영 활동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화그룹은 계열사 ESG 경영 지원·자문 및 그룹 차원의 ESG 활동을 위한 ‘한화그룹 ESG 위원회’를 신설한다고 27일 밝혔다.

한화그룹 ESG 위원회는 사업 분야별 ESG 전략 과제 수립 지원 및 정보 공유를 위한 교육 실시 등을 통해 각 계열사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ESG 연관성 및 운영 효율성을 고려하여 기존 준법경영 협의체인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산하로 운영하며, 위원장에는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소속의 조현일 사장이 선임됐다.

한화그룹 ESG 위원회는 환경, 사회적 책임(공정·복지), 지배구조, 대외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분기 1회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계열사 지원과 자문을 위한 실무 활동을 전개해 나가게 된다. 

한편, 한화그룹 ESG 위원회는 첫 활동으로 지난 26일 한화그룹 15개 계열사 ESG 담당 임원과 팀장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ESG 세미나를 개최했다. ‘2050 탄소중립 정책과 ESG 국내외 동향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국제 사회의 탄소중립 정책, 2050 탄소중립을 위한 한국 정부의 추진 전략 및 세부 제도, ESG 관련 정부 정책, 녹색금융 활성화 전략 등을 논의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ESG 경영에 대한 이해와 내부 수용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관련 세미나를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