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리테일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어바웃펫이 네이버쇼핑과 반려동물 공동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어바웃펫(대표 김경환)과 네이버쇼핑은 27일 서울 강남구 GS리테일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환 어바웃펫 대표, 이윤숙 네이버 Forest CIC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 기업 간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24시간 펫 관련 케어 상담서비스 탑재 ▲고객 사용 패턴에 따른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 ▲당일 배송 물류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협업을 진행, 고객에게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 발전과 이익 증진을 위해 협력한다. 

협약을 통해 어바웃펫은 네이버 쇼핑 IT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 상품에 대한 지식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확보하고 네이버 쇼핑은 GS리테일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네이버 쇼핑 내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당일 배송할 수 있게 된다. 이외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궁금하거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24시간 전문화된 펫 케어 상담 서비스를 네이버 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달 새롭게 선보인 어바웃펫은 단순한 반려동물 쇼핑몰이 아닌 반려동물 관련 케어 상담과 양육 콘텐츠 제공, 회원 간 정보 공유, 최적화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이다.

펫TV 및 로그, 펫케어24, 펫스토어 등 서비스를 구성해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이를 위해 24시간 반려동물 케어 상담과 콘텐츠 시청, 양육자 간 소통 등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정밀한 데이터 알고리즘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향후엔 고도화된 AI시스템과 연계해 국내 최고 개인화 서비스와 상품 추천을 적시에 제공하는 반려동물 전문 생활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김경환 어바웃펫 대표는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반려동물 가족에게 의미있는 케어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던 중 네이버와 손을 맞잡고 협력을 펼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바웃펫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반려동물 전문 생활 플랫폼으로 나아가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