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가 6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유튜브를 활용해 생활 안전 정보와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고구마랜드', 안내견에 대한 정보와 에티켓을 알려주는 '안내견 학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무형 문화재나 전통 공예 장인들의 일상 모습을 보여주는 '세상의 모든 하루'를 통해 힘든 시기 모든 사람들의 하루를 응원하는 콘텐츠도 공개한 바 있다.
오는 6월부터는 신규 콘텐츠 '홍익인간' 시리즈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집콕으로 피폐해진 몸을 건강하게 되살리기 위해 고양이 '춘삼이'와 안내견 '봄동이' 캐릭터가 다양한 채소를 먹고 인간이 되고자 한다는 내용이다.
삼성화재는 2011년 유튜브 채널을 오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페이스북 팬수는 5월 기준 58만명에 육박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길냥이 출신의 고양이 캐릭터 '춘삼이'가 인친(인스타 친구) 랜선 집사들을 위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SNS 채널을 통해 젊은 감각의 재미있는 보험사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플랫폼과 보험업의 특성을 함께 잘 살린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접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SR새상품]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키보드' 신제품 출시
- [SR문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코로나 팬데믹 시대 역대급 오프닝 성적 기록
- [SR건설부동산] LH 해체 수순 밟나…주택공급 기능만 두고 지주 체제로
- [SR건설부동산] 현대건설, 올해 도시정비 수주 1조원 돌파
- [SR유통] 골프존뉴딘홀딩스, 제12회 소아당뇨의 날 ‘소아당뇨 대상’ 수상
- [SR유통] 식약처 “식음료 형태 용기·포장 ‘손소독제’ 안돼”
- [SR경제&라이프] 30대 그룹, 1인당 영업익 255만원↓ 인건비 719만원↑
- [SR경제&라이프] 토스보험파트너, 가입 설계사…출시 10개월, 5만명 돌파
- [SR경제&라이프] 생보사, 1분기 역대급 실적…이면엔 ‘보장성 신계약’ 축소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더 힘이 되는 암보험' 출시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롯데케미칼, 중대재해 위험관리 파트너십 체결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리틀 파트너’ 출시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