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21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 접수, 28일 당첨자 발표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직주근접 경기도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면서,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 이 아파트는 ㈜그래도의 위탁을 받아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한다. 시공은 우방산업㈜과 동아건설산업㈜이 맡았다.

청약 일정은 21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 8일부터 6월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경기도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직주근접 아파트가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직장과 가까운 입지 자체가 한정돼 있어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분양시장에서부터 선점하기 위한 수요층의 발 빠른 움직임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시세 차이로 지역 대장주로 등극하는 경우도 많아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일례로 올해 1월 총 199가구 모집에 1만2880명이 몰려 평균 64.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판교밸리자이’의 경우 판교테크노밸리를 품은 입지가 흥행의 주된 요인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 이 단지는 인근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한 데다가, 향후 조성될 판교제2·3테크노밸리도 인접해 있다. 더불어 향후 단지가 속한 고등지구의 대장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산업단지를 품은 신축 아파트는 일대 대장 아파트로 거듭나기도 한다. 연초 ‘10억 클럽’에 가입한 ‘힐스테이트 영통’은 삼성전자 효과에 힘 입어 몸값이 치솟았다는 분석이다. 이 단지는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출퇴근할 수 있는 거리에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해당 단지는 작년 1월까지만 해도 전용 84㎡가 7억4000만 원 안팎이었지만, 올해 1월 10억4000만 원에 거래되며 10억 원을 돌파하더니, 현재 호가는 11~12억 원까지 오른 상태다.

이천 대장주에 이름을 올린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도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SK하이닉스 본사와 직선거리로 4km 내외 거리여서 30분대 출퇴근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근에 OB맥주공장, 하이트진로공장뿐만 아니라 이천시청 등이 가까워 직장인들의 수요층도 탄탄하다.

이 단지는 인근에 새 아파트 물량도 부족했던 터라 ‘신축 효과’로 몸값 상승도 가파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전용 84.9㎡는 지난 3월 6억4000만 원에 거래됐다. 이는 1년 전 4억4000만 원선에서 2억 원 가량 급등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수요층이 날로 늘어나다 보니, 분양시장에선 산업단지나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가 ‘귀한 몸’으로 평가되고 있다”면서 “수요가 탄탄한 만큼 시세 상승도 가파를 뿐만 아니라 하방경직성 강해 투자처로도 손색없다”고 말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 직주근접 아파트로 주목받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아파트는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68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13가구로 구성된다. ㈜그래도의 위탁을 받아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우방산업㈜ 및 동아건설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부지면적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인근 진암 IC를 통해 경기 남부지역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6공구가 개통을 예정하고 있으며, 개통 시 분당까지 30분 대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천(부발)~충주~경북 문경까지 94.9km를 잇는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예정)도 올해 개통을 예정하고 있고, 이와 연계한 감곡역세권 개발도 계획돼 있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이천에서 보기 힘든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돋보인다.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한다. 거실에서는 높은 개방감을 자랑하는 우물천정과 고급스러운 아트월로 꾸며진다. 또한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커뮤니티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통학차량 정차구간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월패드(10인치)를 이용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공동현관 방문자 확인, 에너지 원격검침, 디지털 도어락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차량도착알림, 무인택배알림 등 편의를 위한 기능도 제어할 수 있다. 주방 TV폰(10인치)이 제공되고, 부부욕실폰의 경우 홈네트워크와 연동도 가능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