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ID
ⓒKLID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사회적가치 창출 확산을 위해 임직원 개인별 사회적가치 활동 참여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회적가치 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올 한해 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사랑의 학용품 나눔 ▲장바구니 카트 나눔 ▲진로체험 행사 및 재능기부 ▲사랑의 단체헌혈 ▲언택트 봉사활동 ▲장학금 모금 ▲사랑의 우수리 운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개발원은 신규 입사자 입문 교육 시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교육 및 나눔 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공헌 정신을 고취시킨다는 방침이다.

‘사회적가치 마일리지 제도’는 이렇게 연중 추진되는 사회적가치 활동에 대한 개인별 참여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연말 평가를 통해 마일리지가 가장 높은 3명의 직원을 선정해 포상 및 시상하는 것이다.

지대범 원장은 “이번 사회적가치 활동 마일리지 제도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자발적‧능동적으로 사회적가치 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개발원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LID
ⓒKLID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