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GS샵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GS샵(대표 김호성)은 해외 홈쇼핑 진출을 원하는 중소 기업과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대상이 된 중소기업은 이온플러스와 한아툴스, 링크, 큐원, 드림셰프, 다온에스아이, 네이처메딕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성우금속, 울트라브이 등 10개사다. GS샵과 함께 약 4개월간 현지 TV홈쇼핑 진출을 위한 상품 개발, 현지 인증, 방송 구성 등을 준비해왔다.  

이들은 인도네시아 홈쇼핑 채널 'MNC SHOP'과 태국 홈쇼핑 채널인 'TRUE SHOPPING'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녹물 제거 샤워필터, 양면팬, 살균기, 인테리어 벽지, 석고팩, 앰플 등 한국 중소기업의 다양한 상품들이 현지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큐원 인테리어 벽지, 드림셰프 주방용품, 다온에스아이 변기 클리너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브랜드K로 인증받은 우수 혁신 제품이다. 이 상품들을 포함해 수출하는 상품 모두는 국내에서 생산한 중소기업 제품이다.

GS샵은 중소기업 현지 TV홈쇼핑 진출을 위한 방송 준비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했다. 또 해외 우수 e커머스 입점,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과 홍보 등도 함께하고 있다. 이외 GS샵 중소기업 무료방송 아이러브 중소기업에도 입점을 지원해 국내 판로도 확대해줄 계획이다.

정호섭 GS샵 상생협력실 상무는 "경쟁력있는 한국 중소기업들이 GS샵 해외 수출 인프라를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GS샵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말 '해외 홈쇼핑 우수중소기업 상품 특별 기획전' 공모를 통해 참가 대상 기업을 모집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