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육성 및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금융지원 인프라와 산단공의 제조지원 인프라를 결합해 산업단지 내 디지털·그린 뉴딜기업의 고속성장을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제조기반 혁신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산단공이 추천한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및 제조기반의 혁신스타트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보증을 지원하고, 보증비율과 보증료를 우대한다. 또 산단공이 기획 중인 제조기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의 주요 파트너로 참여해 혁신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민간투자유치 연계, 경영·기술컨설팅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에 앞서 신보와 산단공은 양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를 공유하고,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및 제조기반 혁신스타트업에 대한 ‘협력형 융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전문 인력을 상호 파견하는 인사교류를 실시했다. 양 기관은 인사교류 과정에서 수집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신용보증, 매출채권보험, 입주공간 제공, 시제품 사업화 등 각종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원스탑 방식으로 지원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