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시사 정치
[SR정치] 양금희 의원, 발명교육 활성화 정책 콘서트 개최
  • 정우성 기자
  • 승인 2021.05.12 15:26:06
  • 댓글 0
ⓒ국회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이 특허청과 함께 12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발명교육 활성화 정책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명교육의 의의와 정책이슈를 살펴보고 발명교육 관련 법·제도의 개정 방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최근 디지털 시대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로봇과 인공지능 같은 신기술은 우리 노동력을 대체하고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래 인재가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도 바뀌고 있다. 단순 지식보다 미래사회의 변화를 정확히 인식하고 빠르게 적응해, 새로운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만들 수 있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발명교육은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처럼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기르는 발명교육을 더욱 발전·확산시키기 위해 특허청과 국회가 힘을 모았다. 발명교육법 개정을 검토 중인 양 의원은 개정안 발의에 앞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정 방향을 점검하기 위해 주무부처인 특허청과 이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정책콘서트는 1부와 2부로 진행, 1부는 발명교육 주요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로 열렸다. 2부는 부처·교육계·학계·학생 등 각계 대표자의 패널 토론으로 구성됐다. 발명대회 출신 스타트업 CEO, 발명교사 등이 직접 발제자와 패널로 다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한 일선 학교 학생 등 청중들도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양 의원은 “발명교육이 창의력을 개발하고 발명을 생활화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발명을 권리화하고 활용하는 융합교육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입법부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우성 기자  wooseongcheong@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