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윤 원장
▲ⓒ고병윤 원장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 코 성형 이미지 개선을 위해 고려하는 이는 외모로 나타나는 첫인상이 취업을 위한 면접 또는 비즈니스, 인간관계 등 사회생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코성형 방법은 크게 개방형코성형과 비개방형코성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개방형코성형은 코를 절개하고 난 뒤 개방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환자의 불안감과 수술 후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반면, 비개방코성형은 외형적으로 보이는 흉터가 거의 없고, 절개선이 코 안쪽에 남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무엇보다 회복기간이 짧아 환자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과하지 않은 수술로 본인의 얼굴에 맞는 코 모양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연출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다. 또한 감염 확률이 낮아 염증을 방지할 수 있고 코끝 처짐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비개방코성형 시 외형적인 모양도 중요하지만 코 내부의 구조와 기능적인 문제도 함께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비중격만곡증이나 비밸브협착, 비염 등 코 질환이 동반되어 있다면, 이들을 함께 개선해야 부작용 및 재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개방코성형은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장점과 수술 시간이 짧지만 코 내부의 질환 및 기능적인 부분을 함께 개선해야 하기 의료진의 섬세한 작업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자신의 얼굴에 최적화된 코 모양으로 개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결과에 도움이 된다.

 

또 비개방코성형 수술 후에도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술과 담배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감기에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도 유의해야 한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일산점 고병윤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