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주관하는 '2021 KCA 홈패션 어워즈' 결과를 발표한다.

이 어워즈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이용하는 다양한 제품군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홈패션 어워즈를 통해 인테리어, 가구, 생활, 가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받아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등을 보장받게 된다.

2021 KCA 홈패션 어워즈는 ‘가구’, ‘전자제품’, ‘인테리어’, ‘조명’, ‘소품’, ‘생활’ 등의 10가지로 대분류해 400여 세부 부문을 대상으로 전문화, 세분화해 발표한다. 수상자는 소비자의 다양한 평가 데이터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해 발표한다.

어워즈 접수 후보군을 대상으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실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력 종합평가 ▲가격 적정성 평가 ▲배송 속도 평가 ▲포장 안전성 평가 ▲고객 응대 평가 ▲판매량 및 리뷰 수 평가 ▲교환 및 환불처리 평가 등을 거쳐 부문별 최종 1위를 발표한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시행하는 2021 KCA 홈패션 어워즈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하여 외출이 제한되어 가계활동이 늘어나게 된 소비자들에게 국내에서 가계소비 관련 우수한 제품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우수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수상자들의 노고 또한 치하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에서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에서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