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신 원장
▲ⓒ이원신 원장

해마다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각종 기념일을 챙기려 선물을 준비하거나 가족끼리 모임을 계획하느라 분주한 분위기였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족 모임도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올해 5월은 예년과는 다른 모습이 예상된다.

 

가장 변화를 보이는 것은 바로 어버이날 선물이다. 부모님을 직접 찾아뵙고 안부 인사를 전하지 못하는 대신 선물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경우가 늘었다. 직접 인사하지 못하는 미안함에 가족 모임을 위해 지출하던 비용까지 더해지며 고가의 선물을 준비하는 자녀들이 늘어난 것이다.

 

전통적인 어버이날 선물이라 하면 건강식품이나 의류 등이 주를 이루었다.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해 건강검진권이나 마사지 등 건강 관련 서비스도 선호하는 선물이 되었다. 그러다 최근에는 평균 수명의 증가와 자기관리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 인구가 늘어나면서 미용 시술, 이른바 ‘효도시술’을 선물하는 모습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나이를 가리지 않고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젊은 층도 일찍부터 노화 관리를 시작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피부과를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부모님께 안티에이징 시술을 선물하면서 본인도 피부 관리와 예방 차원에서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다. 실제로 가정의 달인 5월이 되면 엄마와 딸이 함께 피부과를 방문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피부과 관계자는 말한다.

 

또한, 최근 몇 년 사이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로 중노년층도 정보 습득이 빨라지면서 자신이 원하는 시술에 대해 잘 알고 병원을 방문하는 시니어도 많아졌다. 이들은 그 어느 세대보다도 최신 시술 트렌드를 잘 파악해서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적극적으로 찾아 피부과를 방문한다고 한다.

 

중노년층에 효과적인 피부과 시술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많이 선호하는 것은 바로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고 지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콜라겐인데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이렇게 되면 피부는 전체적으로 힘을 잃고 점점 처지게 된다. 이러한 노화 과정에서 특히 많이 영향을 받는 부위가 바로 눈가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지방의 분포가 적어 주름이나 처짐이 쉽게 나타난다. 기존의 절개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아이써마지와 같은 피부과 시술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써마지라고 하면 얼굴의 전체적인 탄력과 리프팅 개선에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써마지를 이용해 눈꺼풀 리프팅도 가능하다. 눈가 맞춤 시술인 아이써마지는 눈꺼풀만을 위한 전용 팁을 이용해 시술한다. 아이써마지 시술 후에는 쌍꺼풀 라인이 선명해지고, 눈이 또렷해지는 등 한 달 전후로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난다. 간혹 아이써마지를 받았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눈에 멍이 들었다고 하는 사례가 있는데,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제대로 시술하면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

 

아이써마지는 얇은 눈가 피부에 시술하기 때문에 에너지 조절, 핸드피스의 압력 조절 기술이 매우 중요하며, 사전 디자인 역시 중요하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아이써마지 시술을 한다면 충분한 임상 경험을 가진 의료진은 선택해야 한다. <웰스피부과 이원신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