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베인
ⓒ글로베인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글로베인의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사업이 확대되고 있다. 차량용, 컨슈머용 등 모든 분야에서 수주가 늘어나고 있으며, 큰 폭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차량용 DAB 솔루션은 오랫동안 글로베인 제품을 공급해온 전문분야이다.

이동하는 차량에서 방송을 끊김 없이 청취할 수 있는 Service Following 기술은 유무선 통신 반도체 전문기업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글로베인의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사업이 확대되고 있다. 차량용, 컨슈머용 등 모든 분야에서 수주가 늘어나고 있으며, 큰 폭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이동하는 차량에서 방송을 끊김 없이 청취할 수 있는 Service Following 기술은 글로베인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시장에서 수년간 현지테스트를 거친 기술이다.

동사는 국내 자동차 업체로 전장용 DAB 칩과 모듈을 공급 중이며, 에프터 마켓용 수량도 전년 대비 물동량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독일은 ‘20년 12월부터 모든 신차의 DAB 의무장착 법제화를 시행하였고, 영국은 ‘20년 8월에 DAB 장착을 지원하기 위한 법률규정을 의회에서 승인하였으며, 타 유럽 국가들의 Analog Switch off 도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컨슈머용 DAB 솔루션 또한,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제조사인 하만와 협력하여 블루투스 스피커 + DAB 제품을 양산 중이고, 이는 고도의 기술력과 수많은 검증이 필요한 것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글로베인이 파트너로 낙점 되었다. ‘20년까지 5개 모델에 자사 칩과 모듈로 적용하였으며, 최근 차기모델 컨셉 논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최근 전통적인 라디오 시장 외에 캠핑용, 바이크용 등 아웃도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다.

휴대용 아웃도어 제품은 휴대용 기기의 특성상 저전력 구현이 중요한 기술지표이며, 글로베인 솔루션은 경쟁사 대비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많은 고객사와 제품개발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에 대비하여 재고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며, DAB 시장의 다각화에 맞추어 다양한 차량용, 컨슈머용 솔루션을 준비 하였다. 매출 증가세도 2019년 58억 매출에서 2020년 4분기에만 26억으로 증가하기 시작하여, 2020년 약 30% 증가한 75억 매출을 달성하였고, 이러한 증가세로 올해는 작년 대비 15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동사는 하이테크 공정의 차세대 DAB 칩을 개발 중이며, 내년 런칭이 예상됨에 따라 시장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베인
ⓒ글로베인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